한국조선해양 기업 정보, 호재 및 주가 전망, 차트 분석
우선 2022.08.13 금요일 코스피가 2 거래일 연속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전 거래일 대비 4.16P(1.73%) 상승하며 2527.94P로 마감했는데요.
별 다른 호재는 없고 유가 증권시장에서
기관이 약 2000억 원을 순매수하며 지수가 소폭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최근 한국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 등 5개의 조선사의 주가가
최근 한 달간 평균 16.6% 오르며 좋은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기업 정보
한국조선해양은 지주회사로 다른 회사를 지배함과 동시에
미래기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중 LNG 관련 대장주라고 볼 수 있는 현대중공업 그룹의
조선 부문 중간 지주사로 알려져 있는데요.
원래는 대우조선해양을 인수하기 위해
현대중공업이 물적분할을 통해
신설법으로 분사하며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아직 중간지주사로서 독자 사업을 가지고 있진 않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호재 및 주가 전망
한국조선해양의 주가는 지난 7월 14일 78100원 전저점을 찍은 후
약 1달 동안 주가가 계속해서 반등하며 주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떤 호재 때문에 이렇게 반등하는지 찾아보니
총 1조 9628억 원 규모의 대형 LNG 운반석 7척을
수주하면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 같은데요.
또한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41척의 LNG 운반선을 수주하며
전 세계에서 LNG 운반선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한국 수출입은행에 따르면 전 세계 LNG 운반선 발주량은
2030년까지 양호한 수준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런 이유로는 올해 글로벌 에너지 위기에 따른
LNG 수요 증가에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군다나 이로 인해 실적도 올라갈 수 있고
2020, 2021년에도 LNG 운반선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 것을 보니
LNG 운반선 발주량이 계속 양호하다면,
장기적인 전망도 양호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조선해양 차트 분석
한국조선해양의 2022년도 차트를 이해하기 쉽게 분석해봤는데요.
위 차트에 나오는 도구와 용어의 뜻과 사용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글만 읽어도 다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자 이제 차트를 보시면 1월 7일에
103500원 올해 고점을 찍은 이후
급락을 보여주며 76000원대까지 떨어졌는데요.
이후 거의 반년이 넘게 초록색 가로선에서
저항을 받으며 등락을 반복했는데요.
올해만 4번이나 저항을 받은걸 보니
매우 강한 저항을 받는 구간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반등이 시작된 7월 중순에
올해 1월 말 저점을 깨지 않으며 반등을 받아
위 링크에서 설명한 쌍바닥 패턴을 보여주며
반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다시 초록색 선 부근에서
저항을 받으며 꼬리를 달고 내려왔는데요.
만약 초록색 저항선을 매수세와 거래량을 동반하여
돌파한다면 올해 1월 고점까지는 큰 무리 없이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렇게 호재로 인해 급등하는 종목은
종종 호재소멸하면서 조정을 받이
다시 떨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매매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주식이나 돈을 번 사람 벌지 못한 사람의
가장 큰 차이점은 ○○에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주식으로 부자 될 자신 없으면 그냥 읽으세요.
해당 포스팅은 매수 매도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모든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